본문 바로가기

암사라이프/소소한 일상

슬기로운 추석 연휴 언택트(Untact )로 잘 보내기 - 호캉스 팁& 언택트바캉스 100선 정리

반응형

 

 

코로나바이러스로 여름휴가에 이어 추석 연휴까지 

언택트(Untact)로 보내게 됐습니다. 

'접촉하다'라는 의미의 동사 'Contact(콘택트)'에

'부정', '반대'를 뜻하는 접두사 'Un-'을 합성한 동사 'Untact(언택트)'.

이는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급부상하고 있는 키워드입니다. 

언택트, 즉 비대면 서비스를 활용한 유통, 금융, 근로, 교육 등 삶의 전반에 자리잡았는데요.

오늘은 추석 연휴를 언택트로 어떻게 잘 보낼 수 있을지에 대한 팁과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호캉스

호캉스는 일상을 벗어나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특히 호텔 안과 밖에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많이 움직이지 않아도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데요. 특히 호텔마다 '룸콕'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어 코로나시대 맞춤형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로 넷플릭스나 티빙과 같은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콘솔 게임기, 도시락 배달 등 호텔 방 안에서 모든 걸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호텔마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알아보고 골라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2. 차박 

'자동차'와 '숙박'의 합성어인 '차박' 차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캠핑을 의미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캠핑과 달리, 텐트를 준비하거나 캠핑장을 예약하지 않아도 됩니다. 차만 있으면 언제 어디든 쉽게 이동해서 캠핑을 즐기면 됩니다. 이전에는 차종 제한이 있었지만, 최근에 자동차관리법이 시행되면서 모든 차종을 캠핑카로 제조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자동차의 적재공간이 넉넉하거나 뒷좌석 폴딩이 가능하다면, 뒤쪽에 에어 매트를 깔고 차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혹 차량 내 공간이 마땅하지 않다면, 자동차 위로 루푸틉 텐트를 설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3. 언택트관광지 100선 

한국관광공사와 7개 지역관광공사로 구성된 지역관광기관협의회는 코로나를 피해 상대적으로 여유롭고 안전하게 국내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전국 '언택트관광지 100선'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개별 여행 및 가족 단위 테마 관광지', '야외 관광지', '자체 입장객수 제한을 통해 거리두기 여행을 실천하는 관광지' 등의 기준으로 선정됐습니다. 

벌영리 메타세콰이어 숲길
경북 영덕에 위치한 벌영리 메타세콰이어 숲길은 10여 년 전부터 개인이 나무를 심고 가꾸기 시작하면서 만들어진 길입니다. 메타세콰이어 길로 유명한 담양, 남이섬, 양재천과 달리 비교적 덜 알려진 곳이며, 개인 사유지임에도 별도의 입장료 없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입구부터 쭉쭉 뻗은 나무를 바라보고 있으면 모든 일이 잘 풀릴 것만 같은 느낌이 들고, 측백나무와 편백 향기가 더해져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경상북도 영덕군 영해면 벌영리 산54-1
문의 : 054-740-7362

동두천 자연휴양림 
2020년 7월 1일에 개장한 따끈따끈한 신상 휴양림으로, 소나무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독채 펜션과 4인부터 20인까지 숙박 가능한 콘도 형태의 산림휴양관, 숲속 감성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야외 캠핑장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을 운영 중입니다. 이외에도 숲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 플리마켓, 숲 영화관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소 : 경기도 동두천시 탑동가산로 1
문의 : 031-860-3258 / https://blog.naver.com/ddcforest

구덕야영장
구덕야영장은 1만 9백여 평의 넓은 부지를 자랑하는 야영장입니다. 1997년 6월 14일에 개장해 지금까지 약 5만여 명의 이용객이 다녀간 곳인데요. 2005년도에는 각종 시설 점검 및 보완 후 손색 없는 야영장으로 재탄생됐습니다. 또한 인근에 호수공원이 위치해 있어 자녀와 함께 자연 속 휴식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서구 꽃마을로156번길 109
문의 : 051-246-4685

서울함공원
서울함공원은 함정 3척을 비롯해 한강과 해군 관련 자료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조선시대 때 수군 훈령 모습을 참관하기 위해 임금이 오르던 망원정 근처에 위치한 서울함공원은 잠수함이 들어선 안내센터와 고속정 참수리호, 호위함 서울함으로 나뉩니다. 특히 잠수함의 오른쪽 면이 절개되어 있어 내부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며, 군인들이 실제로 사용한 침상과 화장실, 컵, 그릇까지 전시되어 있어 교육적인 효과 또한 기대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마포나루길 407
문의 : 02-332-7500 / http://seoulbattleshippark.com/xe/

 

서울함공원

새로운 한강의 명소 서울의 이름을 달고 30년 동안 대한민국 바다를 누비며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려 동분서주한 952함이 시민에게 다시 돌아왔습니다.이젠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겠습니다.

seoulbattleshippark.com


목포서산동 보리마당&시화마을
목포 서산동에 위치한 시화마을은 항구와 바다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곳곳에 주민들의 글과 그림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특히 최근 영화 <1987>의 촬영지였던 연희네 슈퍼가 위치해 있습니다. 영화 촬영지인 만큼 포토존, 영화 속 장면 재연해보기 등 다양한 체험 존이 있습니다.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27번길 14-2
문의 : 061-270-8599 / http://www.mokpo.go.kr/tour

 


 

가장 안전하고 슬기롭게 추석 연휴를 즐기는 방법은 

사실 모두가 다 아는 '집콕'이겠지요.

그래도 조금 색다르게 이 연휴를 즐기고 싶다면,

최대한 3밀을 피해서 안전한 여행지를 찾고

안전수칙을 지킬 것을 추천해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안전수칙과 안전여행 팁을 소개해 드릴게요.

 

 

 

반응형